안녕하세요. SAPPA입니다.
취미과정 수강 전 많은 분들이 카메라 구매 문의를 주셔서 카메라 구매 안내를 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구매 상담 전에 이글을 읽어보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그럼, 사파사진학원 취미과정을 수강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카메라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취미반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매뉴얼 모드 설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매뉴얼 모드(M 모드)란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 감도(ISO) 등을 본인이 원하는 설정값으로 조정하여 촬영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최근에 나온 카메라 중 매뉴얼 모드를 지원하는 모델이라면, 브랜드와 상관없이 취미반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예산 안에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모델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좋은 카메라를 구매하려는 분들께는 렌즈교환이 가능한(DSLR이나 미러리스) Canon, Nikon, Sony의 풀프레임 바디를 추천드립니다. 풀프레임 바디란 35mm 필름과 같은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를 말합니다. 풀프레임 카메라는 이미지 센서가 작은 크롭 바디 카메라보다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화각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더 적합합니다. 다만, 렌즈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제한된 예산으로 카메라를 구매하려는 분들께는 크롭 바디를 추천드립니다. 크롭 바디는 그것보다 작은 이미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롭 바디는 풀프레임 바디에 비해 이미지 센서는 작아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기능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크롭 바디로 사진을 시작하시고 나중에 필요할 때 풀프레임 바디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카메라는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는 Canon, Nikon, Sony입니다. 각 브랜드들마다 색감이나 성능, 가격 등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해 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선정하시면 되는데 사파사진학원에서는 Canon과 Sony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Canon은 입문자 분들을 위한 초보용 카메라들이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사용법도 쉽고 필요한 악세사리들을 구매하시기에도 가장 편리합니다. 최근 미러리스 카메라는 Sony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렌즈도 여러 가격대 옵션이 있어 구매하기에 좋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학원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