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파사진학원입니다.
오늘은 우리 학원의 자랑스러운 김민주 강사의 특별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김민주 강사는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권위 있는 사진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에서 '올해의 사진가' 3인 중 한 명으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포토샵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늘 영감을 주시는 김민주 강사의 값진 성과에 진심 어린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KT&G SKOPF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KT&G 상상마당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KT&G SKOPF) 은 2008년부터 시작된 권위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국 사진계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갈 젊은 사진가를 발굴하고 지원합니다. 공정한 심사 시스템과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작가가 작업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며, 최종 작가들의 개인전 개최 및 작품집 발간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민주 강사, 올해의 사진가 3인으로 선정!
2025년 제16회 KT&G SKOPF에는 많은 사진가들이 뛰어난 작업들을 응모했고, 치열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10인의 작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 중 김민주 강사는 김찬훈, 하다원 작가와 함께 올해의 사진가 3인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심사위원들은 강사의 신작 《기상천외 달콤한 병원 연구원 이야기》(가제)에 대해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더 나은 이상을 꿈꾸는 '보통' 사람들의 이상을 낙천적이고 경쾌한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으며, AI와 결합된 사진 형식으로 풀어낸다"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번 선정은 기존 작업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작업 세계를 확장해 나가는 강사님의 열정과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김민주 강사는 현재 사파사진학원 포토샵 강사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사진 작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강사의 전시와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